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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 Unity 게임개발 3기 34일차

오늘이 목표0. 게이지 바 고치기1. 카메라 관련 기능 알아보기2. 농구공이 날아갈 때 카메라 전환 자연스럽게 하기3. 사운드 추가해보기4. 넣었을 때 Text 추가 0. 게이지 바 고치기아직 min와 max 사이에서 반복하는 기능은 만들지 않아서, 코드로 추가해 줄 것이다.   public void GetPower() { if (Input.GetKey(KeyCode.Space)) { if (moveCount = 0) { power -= 10 * Time.deltaTime; } if (power >= maxPower) { m..

TIL 2024.12.23

Unity Camera

Camera3D로 게임을 만들더라도, 우리 스크린은 2D이기 때문에 변환 필요 >> 카메라로 찍은 것을 보여줌(View)카메라 오브젝트의 전방 축(Z)이 방향을, 수직 축(Y)이 스크린의 위 아래를 결정함.원근 모드 (Perspective)와 직교 모드(Orthograpic) 방식으로 카메라를 투영 가능스카이박스(Skybox)로 , 카메라를 감싸 배경 표현 가능구성요소Transform : 카메라의 위치와 방향을 설정Clear Flags : 화면의 배경 처리를 설정-Skybox : 스카이박스를 사용해 배경을 렌더링-Solid Color : 단색 배경-Depth Only : 배경을 렌더링하지 않고, 이전 카메라의 내용을 유지 // 여백을 투명하게 처리, 버퍼를 초기화해 기존 내용을 모두 제거-Dont' Cl..

개념공부 2024.12.23

[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 Unity 게임개발 3기 33일차

3기 33일차 333! 오늘도 시작 ! 오늘 해야할 일 애니메이션 타이밍 조정 + 애니메이션 관련 함수들 알아보기(따로 포스팅 예정)카메라 관련 기능들 알아보기(게이지 바를 위한)게이지바로 Power 조정하기 씬 상에 화살표 표시하기레벨 디자인 개념 알아보기다 못할 가능성이 높지만 일단 출발~  1. 애니메이션 타이밍 조정https://febelo0524.tistory.com/39 Unity Animation with methodAnimation 개유니티에서는 Animator로 애니메이션 클립들을 관리하고, 상태를 마꿀 수 있다. *애니메이션 클립 : 하나의 연속된 동작으로 나오는 것들                                더 정확히febelo0524.tistory.com 열심히 애니메..

TIL 2024.12.23

Gizmos 관련 메서드

Gizmos :  유니티에서 디버깅 목적으로 사용되는 시각적인 도구Scene 창에서만 보임, 게임 실행중에는 보이지 않음Scene 창 상단의 Gizmos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 가능OnDrawGizmos / OnDrawGizmoSelected 메서드로 구현관련 메서드 1. OnDrawGizmosScene 창에 항상 Gizmos를 그림게임 오브젝트가 선택되지 않아도 표시2. OnDrawGizmosSelectedScene 창에서 선택된 오브젝트에만 기즈모를 그림디버깅 시 복잡한 장면에서 유용관련 함수들Gizmos.color : 색상 설정Gizmos.DrawLine(Vector3, Vector3) : 두 점 사이에 선을 그림Gizmos.DrawWireSphehe(Vecor3, float) : 중심과 반지름을 기..

개념공부 2024.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