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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 Unity 게임 개발 3기 17일차

Linq개념  LINQ(Language Integrated Query)쿼리를 갖고 데이터를 가공하는 방식ㄷ검색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됨데이터 소스에 대한 통일된 쿼리 구문컬렉션, 배열, XML등 다양한 데이터 소스 지원강력한 필터링,정렬,그룹화 기능코드의 가독성과 유지보수성 향상람다를 같이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람다를 알아둘 것 ! (주말공부)예제LINQ가 없는 경우와 있는 경우를 둘 다 보면서 편리성을 알아보자. 우리는 몬스터 객체를 여러개 만들고, 이름과 체력을 할당할 것이다. 이름 "A", 체력은 30 이상인 객체들을 오름차순으로 정렬하고 싶다면 지금까지 배운 코드로는 다음과 같다.using System.Collections;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Un..

TIL 2024.12.05

[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 Unity 게임개발 16일차

Stack기본 개념Stack LIFO(Last IN First Out) 형식의 자료 구조뒤로가기, 트레이서 점멸 등의 예시를 들 수 있음Stack의 구현 public class StackNode{ public T data; public StackNode prev; //오늘은 생성자를 사용하지 않는 방식, 이렇게도 짜고 //저렇게도 짜고 그런다를 표현하려고}public class StackCustom where T: new(){ public StackNode top; public void Push(T data) { var stackNode = new StackNode(); stackNode.data = data; st..

TIL 2024.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