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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 Unity 게임 개발 3기 31일차

오늘부터는 개인적으로 '앵그리버드'류 게임을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셨다. 전 기본 과제인 ,  벽돌깨기 게임(1시간만에 제작) 을 간단하게 소개해 보겠다. 3D 환경에서 벽을 4개 만들고, 블록과 움직일 페달, 튀길 공을 만들어준다.  우리는 공의 스크립트로 공이 부딫히고 튕길 위치를 계산할 것이다. 네 벽에 모두 Rigidbody와 collider를 넣어준다. Freeze Rotation을 하고 넘어간다.  Ball에 들어갈 script다. using System.Collections;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UnityEngine;using UnityEngine.Experimental.Rendering;public class ball : MonoBehavio..

TIL 2024.12.20

[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 Unity 게임 개발 3기 30일차

게임수학(맛보기)벡터벡터 :  '크기'와 '방향'을 가지는 값좁은 의미(유클리드 기하학)에서 말하는 의미라고 하지만, 게임 수학에서만 사용할 것이므로 패스 ! 벡터의 덧셈각 요소들을 더해줌 Ex) + =  순서가 바뀌어도 상관 없다.  벡터의 뺄셈각 요소들을 빼줌Ex)  - = 만약 반대로 빼 준다면, magnitude는 같지만, 방향은 다른 벡터가 생성된다. - =  * magnitude (length , 2D는 root of (x+x+y+y), 3D는 root of (x+x+y+y+z+z) 로 구한다. )  벡터의 곱셈각 요소들에 곱해지는 숫자를 따로따로 곱해줌Ex) x 3 = 나눗셈은 반대이다. 곱셈과 나눗셈을 해도 힘의 방향은 바뀌지 않음, 이 성징르 이용해 노멀라이즈를 함벡터를 자신의..

TIL 2024.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