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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 왜 공부하는가 ?

지금은 코드를 치는 작업에 주로 몰두 하고 있으나, 중간 중간 이해가 잘 가지 않는 부분들이 불쑥불쑥 튀어나오곤 한다.스레드라든지 ( 유니티는 싱글 스레드라 압박이 덜하긴 하다 ) , 성능상의 문제라든지 ( 어디까지가 허용 범위이고, 어느 행동이 성능을 많이 잡아먹고 , 어느것은 또 괜찮은 것인지 ) , 멀티플레이 게임을 만들기 위한 네트워크는 어떻게 동작하는 것인지도 궁금하다,  결국 1과 0의 전기신호만 주고받는 것일텐데, 주소는 어떻게 인식하고 '무선 인터넷'은 어떤 원리인 것인가 ? 우리는 어떻게 이 네모난 고철 덩어리로 전 세계 사람들과 '거의 동시에'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것인가 ?이런 근본적인 의문이 튀어나오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그래서 , 조금이나마 이해해보고자 교보문고에..

1904번 01타일 , 9461번 파도반 수열

코딩테스트 : 1094번 01타일문제지원이에게 2진 수열을 가르쳐 주기 위해, 지원이 아버지는 그에게 타일들을 선물해주셨다. 그리고 이 각각의 타일들은 0 또는 1이 쓰여 있는 낱장의 타일들이다.어느 날 짓궂은 동주가 지원이의 공부를 방해하기 위해 0이 쓰여진 낱장의 타일들을 붙여서 한 쌍으로 이루어진 00 타일들을 만들었다. 결국 현재 1 하나만으로 이루어진 타일 또는 0타일을 두 개 붙인 한 쌍의 00타일들만이 남게 되었다.그러므로 지원이는 타일로 더 이상 크기가 N인 모든 2진 수열을 만들 수 없게 되었다. 예를 들어, N=1일 때 1만 만들 수 있고, N=2일 때는 00, 11을 만들 수 있다. (01, 10은 만들 수 없게 되었다.) 또한 N=4일 때는 0011, 0000, 1001, 1100,..

코딩테스트 2025.03.20

[멋사 부트캠프] 오목 게임 만들기 : 간단한 멀티플레이 구현

목표1. 게임 방 연결2. 플레이어 정보 전달3. 착수 정보 전달01. 게임 방 연결 성공 올바르게 RoomId를 전달하고, 올바르게 받아와 플레이어 정보 전달 성공  2. 플레이어 정보 전달 UserData라는 클래스 형태로 데이터를 받고 있기 때문에 , 서버에서 보낼 때에도객체로 감싸주어야 GetValue(); 가 잘 작동함.  3. 착수 정보 전달 CurrentIndex 문제현재 착수 부분에서 플레이어 2 ( 두 번째 플레이어 ) 가 착수를 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IndexOutOfRangeException: Index was outside the bounds of the array.protected void ProcessMove(GameLogic gameLogic, Constants.Play..

TIL 2025.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