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 46

[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 Unity 게임 개발 2.28일 : 출시 설정

오늘 배운 것 오늘은 전체적으로 구글 플레이 콘솔을 활용하여, 앱(게임)을 등록하고, 리더보드 업적 등 GPGS(Google Play Game Service)을 활용하고,인앱 결제까지 완전하게는 아니지만 이렇게 하면 된다 ~ 를 배웠다.    01. Google Play Console 설정 Google Play Console처음 가입 시 : 25불 + 등본등으로 제출해서 살고 있는지 확인(신원인증) 강사님께서는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기 전에, 우선 여기서 앱을 만들고 시작하신다. 연동하는 부분에 있어 오류가 생길 수 있고, 대부분의 게임마다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기능들을 미리 베이스로 두고(예를 들면 광고, Google Play Game Service 연동 등) 게임 만들기를 시작하신다.    앱 만들기 화..

TIL 2025.02.28

[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 02.27 : 보상형, 전면 광고

오늘의 목표 1. 자투리 지식 2. 보상형 광고, 전면형 광고3. 과제 : 동영상 따라 기능 구현광고 초기화는 한 번이면 됨.  전면광고에서 중요한 점은, 광고가 닫혔을 때 다음 동작이 나와야 한다는 것이다. 전면 광고 테스트 코드 Destroy를 안해주면 댕글링 포인트로 메모리 누수가 발생할수 있기때문에 디스트로이를 해야 한다.    01.  자투리 지식 리뷰에 관하여리뷰는 사이트마다 그 길이와 경향이 다르다. 예를 들어, 스팀은 길고 자세하고 모바일 게임들 같은 경우 짧다. 리뷰를 선택해서 삭제할 수 있지만 정책에 어긋나 권장되지는 않는다. 리뷰를 쓰면 보상을 주겠다 ! 는 굉장히 힘들다. 리뷰를 달았는지 달지 않았는지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이다.그래서 창을 껐다 키기만 해도 보상을 주는 형태가 굉장히..

TIL 2025.02.28

1010번 다리 놓기 , 2018번 통계학 , 20920번 영단어 암기는 괴로워

코딩테스트 :  1010번  다리 놓기     문제 재원이는 한 도시의 시장이 되었다. 이 도시에는 도시를 동쪽과 서쪽으로 나누는 큰 일직선 모양의 강이 흐르고 있다. 하지만 재원이는 다리가 없어서 시민들이 강을 건너는데 큰 불편을 겪고 있음을 알고 다리를 짓기로 결심하였다. 강 주변에서 다리를 짓기에 적합한 곳을 사이트라고 한다. 재원이는 강 주변을 면밀히 조사해 본 결과 강의 서쪽에는 N개의 사이트가 있고 동쪽에는 M개의 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N ≤ M) 재원이는 서쪽의 사이트와 동쪽의 사이트를 다리로 연결하려고 한다. (이때 한 사이트에는 최대 한 개의 다리만 연결될 수 있다.) 재원이는 다리를 최대한 많이 지으려고 하기 때문에 서쪽의 사이트 개수만큼 (N개) 다리를 지으려고 한다. 다리..

코딩테스트 2025.02.26

[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 회고] 02 - 26 광고 관련

오늘 배운 것1. 새로운 방식으로 Stage Panel 제작2. 광고01. 새로운 방식으로 Stage Panel 제작 사실 어제 한 방식(한 칸 한 칸씩 위치를 정해주는 방법)도 있지만, 한 셀에 여러개를 넣는 방법도 있다. (오히려 이쪽이 더욱 쉬울 수도 있다)한 줄은 구조체가 될 수도, Cell 클래스가 될 수도, 배열이 될 수도 있다.  item는 전체 아이템(데이터)를 갖고 있는 리스트고,또 다른 리스트인 visibleCells은 Cell 3개를 한 줄로 묶은 배열의 리스트이다. 튜플로 선언해서, 각 인덱스와 셀 버튼을 넣어줄 것이다.   * 참고 : 어떤 자료구조를 쓸 지를 선택하는 방법보통 많이 쓰는 배열, 리스트, 딕셔너리, 스택 , 큐, 링크드 리스트 중에 어울릴 것 같은 자료구조를 생각해..

TIL 2025.02.26

02.25 회고 + Scroll View 응용

내 질문  :답변 : 안쓰셨던 이유가 따로 있다. 나중에 알려주신다고 하셨다.  내 질문 : 답변 : SNS에서는 특정 사이즈에 도달하면 리사이징 하는 등이 필요하기도 하겠지만         지금은 필요없다, 더해서 Content Size를 임의로 주게 되면 , 스크롤 바 사이즈가 차이가 나게 된다.(스크롤 바가 작아지는 것을 생각해보자, Content Size를 전체 갯수대로 해야지 스크롤 바를 통해 예측도 가능하다)메모리 등의 문제는 따로 없다 !  그러니까 SNS 등과 같이 거의 무한에 가까운 스크롤일 때만 타협하면 된다.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ugui@2.0/manual/script-ContentSizeFitter.html Content ..

시행착오 2025.02.26

[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 회고]

오늘 배운 것01. 스테이지 버튼 만들기02. Scroll View 관련   01. 스테이지 버튼 만들기  하나 만들었을 때 가운데 정렬되는 현상Grid Layoutgroup - child alignment  * 스테이지 셀을 프리팹으로 만들었을 때 안보이는 경우- 스테이지 셀 프리팹의 크기를 체크, 현재는 Grid Layout Group에 의해 사이즈가 자동으로 조절되고 있기 때문에 Content 밑에서 보이는 상황일 수 있음.   Clear 상태일 때만 버튼 컴포넌트를 추가하거나,코드로 Clear 상태일때만 OnClick 해도 동작되게 함.   Content의 RectTransform 값을 조정해서 , 마지막으로 클리어한 스테이지까지 한 번에 내려가게 하는 것이 과제패딩은 각각 안에 들어있는 자식들 ..

TIL 2025.02.25

Scroll View With ObjectPool

오늘의 목표오브젝트 풀을 활용한 스크롤 뷰 만들기 스테이지 등 스크롤뷰의 컨텐트 영역에 들어갈 무언가가 한정적이라면 만들지 않아도 괜찮겠지만,예를 들어 SNS라던가, 무한히 스크롤 되는 (혹은 매우 많은 데이터가 들어있는) 경우 스크롤 뷰의 컨텐트를 모두 생성하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인 방법이다. 따라서 오브젝트 풀로 데이터가 놓일 공간만 만들어 두고, 스크롤을 했을 때 인식해서 알맞은 데이터를 설정해줄 것이다. 기본적인 골자는 다음과 같다.  들어갈 데이터인 아이템이다. public struct Item{ public string itemFlileName; public string title; public string subtitle;}   다음은 스크롤 뷰의 기본 성질을 볼 수 있는 친..

시행착오 2025.02.25

비밀 코드 해독, 2884번 알람 시계, 가장 많이 받은 선물

코딩테스트 : 비밀 코드 해독문제 설명 당신은 비밀 조직의 보안 시스템을 뚫고 중요한 정보를 해독해야 합니다. 시스템은 1부터 n까지의 서로 다른 정수 5개가 오름차순으로 정렬된 비밀 코드를 가지고 있으며, 당신은 이 비밀 코드를 맞혀야 합니다. 당신은 비밀 코드를 알아내기 위해 암호 분석 도구를 사용하며, m번의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각 시도마다 서로 다른 5개의 정수를 입력하면, 시스템은 그 중 몇 개가 비밀 코드에 포함되어 있는지 알려줍니다. 만약 비밀 코드가 [3, 5, 7, 9, 10]이고, 입력한 정수가 [1, 2, 3, 4, 5]라면 비밀 코드에 포함된 정수는 3, 5 두 개이므로 시스템은 2를 응답합니다. 당신은 m번의 시도 후, 비밀 코드로 가능한 정수 조합의 개수를 알고 싶습니다. ..

코딩테스트 2025.02.23

Task, Async/Await

Task  Task비동기 프로그래밍(Asynchronous Programming)을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C#의 기능Task 메인 스레드를 블로킹하지 않고 코드 실행을 계속할 수 있음Unity에서 메인 스레드를 유지하면서도 백그라운드 작업을 수행할 때 유용스레드 및 스레드풀의 단점을 개선하면서 나옴using System.Threading.Tasks; Threading.Tasks namespace를 통해 활용할 수 있다.  using System;using System.Diagnostics;using System.Threading.Tasks;public class TestTask{ public static void Main() { Task task = new Task(Sl..

개념공부 2025.02.22

신고 결과 받기, 택배 상자 꺼내기, [PCCP 기출문제] 1번 / 동영상 재생기

코딩테스트 : 신고 결과 받기 신입사원 무지는 게시판 불량 이용자를 신고하고 처리 결과를 메일로 발송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려 합니다. 무지가 개발하려는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각 유저는 한 번에 한 명의 유저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 횟수에 제한은 없습니다. 서로 다른 유저를 계속해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한 유저를 여러 번 신고할 수도 있지만, 동일한 유저에 대한 신고 횟수는 1회로 처리됩니다. k번 이상 신고된 유저는 게시판 이용이 정지되며, 해당 유저를 신고한 모든 유저에게 정지 사실을 메일로 발송합니다. 유저가 신고한 모든 내용을 취합하여 마지막에 한꺼번에 게시판 이용 정지를 시키면서 정지 메일을 발송합니다. 다음은 전체 유저 목록이 ["muzi", "frodo", "apeach", "neo..

코딩테스트 2025.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