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8 2

생성자(Constructor)

생성자클래스의 객체가 만들어질 떄 자동으로 실행되는 메서드필드(멤버 변수) 초기화, 객체를 사용할 준비를 함클래스와 동일한 이름반환형이 없음(void도 아니다)객체가 생성될 때 단 한 번만 실행매개변수를 받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생성자가 정의되지 않으면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기본 생성자를 제공한다.오버로딩(Overloading, 과적)이 가능하다. (여러 개의 생성자를 만들 수 있다)기본 생성자비어있는 생성자를 두면 위와 같은 것이 뜬다. Empty constructor is redundant. the compiler generates the same by default.이는 클래스 내에서 아무런 생성자도 정의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기본 생성자를 생성해 주기 때문에 굳이 왜 빈 생성자를 쓰냐고 말해주..

개념공부 2025.02.18

[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 회고]

오늘의 목표1. 하트 만들기 (어제 클리어)2. 패널 새로운 방식으로 동작시키기3. 퀴즈 카드 애니메이션 만들기  02. 패널 새로운 방식으로 동작시키기  저번주에 다른 방식으로 고쳤긴 했지만, 새로운 방식으로 동작시키는 것을 보여주셨다. 똑같은 동작이지만 안에 든 코드는 정말 다르다. 게임을 만드는 것은 참 신기한게 '결과'만 보인다. 코딩이 원래 그런가 ? 잘 동작하면 더 고치지 않는 것을 이제조금은 이해할 수 있을것 같은 기분이다.   저번에는 temp를 이용해서  참조 주소를 변경해준 뒤 포지션을 바꿔주었다.  이번에는 Queue를 만들어 퀴즈카드들을 관리할 것이다.  *SetAsLastSibling : 특정 오브젝트를 부모 오브젝트의 자식 목록에서 맨 마지막 순서로 재배치-> 가장 나중에 그려지..

TIL 2025.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