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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 Unity 게임개발 3기 5일차

Cadi 2024. 11. 24. 00:34

단축키 정리 

Scene view

 

snap : Ctrl

vertax snap : V

Surface snap : Ctrl + Shift

활성화 비활성화 : Alt + Shift +  A

 

Play : Ctrl + P

 

Hierarchy view

 

Create empty object : Ctrl + Shift + N

Create empty child   : Alt + Shift + N

그룹화 단축키          : Ctrl + Shift + G

 

Project view

 

전체 폴더 열기/닫기 : Alt + 클릭

참조 :

Unity 단축키(Unity Hotkeys) - Unity 매뉴얼

 

Unity 단축키(Unity Hotkeys) - Unity 매뉴얼

이 페이지에서는 디폴트 Unity 단축키에 대한 개요를 제시합니다. Windows 및 MacOSX 단축키 표를 PDF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커맨드 키 입력에 CTRL/CMD 가 포함된 경우 Windows에서는 Ctrl 키를 사용

docs.unity3d.com

 

 


 추가 자료

namespace == 큰 영역 

namespace끼리의 영역은 달라야 하며, 다른 namespace 영역은 class 이름이 같아도 상관 없지만, using에서 같은 이름을 가진 class를 생략한다면 당연히 오류가 생긴다. 

참조 :  https://m.blog.naver.com/bug_ping/221425846342

 

C# namespace, using

namespace namespace C# 시작부터 보이던 녀석인데요. 이 녀석에 대해서는 제가 설명을 전혀 안했었습니다...

blog.naver.com


material 관련

 

출처 : FOUNDRY

 


Monobehaviour 관련 이해

Monobehaviour는 유니티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부모 클래스라고 생각하면 된다. 

자연스럽게 게임개발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함수(기능)들을 가져다 쓸 수 있음

대표적으로는 start, update 등이 있음 

 

참조 :  https://www.ibatstudio.com/%ec%9c%a0%eb%8b%88%ed%8b%b0-c-%ea%b0%95%ec%9d%98-6-%ec%9c%a0%eb%8b%88%ed%8b%b0-monobehaviour-%ed%81%b4%eb%9e%98%ec%8a%a4%ec%9d%98-%ec%9d%b4%ed%95%b4/

 

[유니티 C# 강의] 6 - 유니티 MonoBehaviour 클래스의 이해 - BatStudio

앞 강의에 이어, 이번에는 유니티 C# Monobehaviour 클래스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앞에서 클래스의 상속 개념을 배웠기 때문에 Monobehaviour 부모 클래스로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어렵지 않게

www.ibatstudio.com

추가적으로 Unity에서 제공하는 기본 클래스들

 

뭔가...뭔가 이상한데 뭐가 이상한지 잘 모르겠다. 내일 클래스 관련에서 조금 더 알아보고 모르겠으면 질문해야지..

 


키워드 : 미리 사용하도록 정해져 있는 예약어. 

 

식별자 : 말 그대로 어떤 클래서, 함수나 변수명을 식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머가 직접 정하는 네이밍

키워드는 사용 불가능하며(@ 붙여서 사용가능), 몇 가지 규칙이 있음


 

 

질문할 것  : 

이 경우,

Person person1 = new person();

라는 구문에서, 앞의 Person은 클래스 person1은 변수명, new는 키워드(생성하는 기능을 가진),  Person();도 클래스인가 ?

즉, Person 클래스인 변수를 person1이라고 이름짓고, 거기다 새로운 person();을 생성해서 대입한다는 뜻인가 ?

 

두 번째로 

이 경우, 기본적으로 아래로 향하면서 읽는다고 배웠는데, 밑에 만든 기능을 어떻게 위에 있는 함수에서 사용하였는가 ?

 


내일도 조금이나마 공부하고 추가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