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축키 정리
Scene view
snap : Ctrl
vertax snap : V
Surface snap : Ctrl + Shift
활성화 비활성화 : Alt + Shift + A
Play : Ctrl + P
Hierarchy view
Create empty object : Ctrl + Shift + N
Create empty child : Alt + Shift + N
그룹화 단축키 : Ctrl + Shift + G
Project view
전체 폴더 열기/닫기 : Alt + 클릭
참조 :
Unity 단축키(Unity Hotkeys) - Unity 매뉴얼
Unity 단축키(Unity Hotkeys) - Unity 매뉴얼
이 페이지에서는 디폴트 Unity 단축키에 대한 개요를 제시합니다. Windows 및 MacOSX 단축키 표를 PDF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커맨드 키 입력에 CTRL/CMD 가 포함된 경우 Windows에서는 Ctrl 키를 사용
docs.unity3d.com
추가 자료
namespace == 큰 영역
namespace끼리의 영역은 달라야 하며, 다른 namespace 영역은 class 이름이 같아도 상관 없지만, using에서 같은 이름을 가진 class를 생략한다면 당연히 오류가 생긴다.
참조 : https://m.blog.naver.com/bug_ping/221425846342
C# namespace, using
namespace namespace C# 시작부터 보이던 녀석인데요. 이 녀석에 대해서는 제가 설명을 전혀 안했었습니다...
blog.naver.com
material 관련
Monobehaviour 관련 이해
Monobehaviour는 유니티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부모 클래스라고 생각하면 된다.
자연스럽게 게임개발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함수(기능)들을 가져다 쓸 수 있음
대표적으로는 start, update 등이 있음
[유니티 C# 강의] 6 - 유니티 MonoBehaviour 클래스의 이해 - BatStudio
앞 강의에 이어, 이번에는 유니티 C# Monobehaviour 클래스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앞에서 클래스의 상속 개념을 배웠기 때문에 Monobehaviour 부모 클래스로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어렵지 않게
www.ibatstudio.com
추가적으로 Unity에서 제공하는 기본 클래스들
뭔가...뭔가 이상한데 뭐가 이상한지 잘 모르겠다. 내일 클래스 관련에서 조금 더 알아보고 모르겠으면 질문해야지..
키워드 : 미리 사용하도록 정해져 있는 예약어.
식별자 : 말 그대로 어떤 클래서, 함수나 변수명을 식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머가 직접 정하는 네이밍
키워드는 사용 불가능하며(@ 붙여서 사용가능), 몇 가지 규칙이 있음
질문할 것 :
![]() |
![]() |
이 경우,
Person person1 = new person();
라는 구문에서, 앞의 Person은 클래스 person1은 변수명, new는 키워드(생성하는 기능을 가진), Person();도 클래스인가 ?
즉, Person 클래스인 변수를 person1이라고 이름짓고, 거기다 새로운 person();을 생성해서 대입한다는 뜻인가 ?
두 번째로
이 경우, 기본적으로 아래로 향하면서 읽는다고 배웠는데, 밑에 만든 기능을 어떻게 위에 있는 함수에서 사용하였는가 ?
내일도 조금이나마 공부하고 추가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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