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창에 표시되는 것들의 역할
도구 박스(tool bar) :씬 화면 왼쪽 위에 있으며 순서대로 q,w,e,r,t 로 작동함
Q(손바닥) : 잡고 화면을 이리 저리 움직일 수 있음
W(방향) : 물체(object) 를 잡고 움직임
E(회전) : 물체를 잡고 회전시킴
R(크기) : 물체의 크기를 변경 가능
각각 W, E, R 을 눌렀을 때의 변화, 색(빨강: X축, 초록:Y축, 파랑:Z축)을 잡을 수도 있고, 면이나 물체 빈 공간을 잡아도 된다.
*씬에서는 우클릭 후 WASD로 이동 가능(Shift시 가속, 가속 속도 변경은 우클릭+휠)
** Hierarchy에서 object 선택 후 f 누르면 그 시야로 이동, 한 번 더 누르면 확대/축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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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근법 O | 원근법 X |
Scene Gizmo(씬 나침반)
world 방향(고정) VS local 방향(물체에 따라 다름)
유니티는 C#을 사용.
namespace : 코드가 있는 공간/지역 // 왜 ? : 똑같은 이름을 설정하는 경우 존재,
{ } : 코드가 들어갈 범위
; : 마침표 코드 끝 !
//, ///, /* */, : 주석(한 줄 주석, 여러줄 주석, 주석 범위-Ctrl+K+C/U)
상수(constant) : 변하지 않는 수(문자), 변수의 상수화(const float PI = 3.14)
변수(variable) : 변할 수 있는 수, 읽기/쓰기가 가능한 데이터
변수 타입은 int, float, double, bool, char, string 등 다양함
*참조 : 변수란, 데이터 타입(기본형:byte, sho.. : 네이버블로그
변수란, 데이터 타입(기본형:byte, short, int, long, float, double, char, boolean)
1. 변수란 변수란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이며 데이터를 저장할 공간을 할당하고 이름을 붙이는 ...
blog.naver.com
식별자(identifier) : 개발자가 직접 정하는 네이밍(길이제한 X, 숫자시작 X, _(언더바) 이외 기호 사용 X)
대소문자를 구분하며 클래스나 함수는 대문자 시작, 변수는 소문자 시작
표기법 : 카멜(myName) VS 스네이크(my_name) 은 취향차이
함수 : 기능 주머니 //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얼핏 보면 한 번만 써도 될 것 같은 using을 같이 쓰는 이유는 불편함을 방지하기 위해서
namespace안에 하나의 함수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예를 들어,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이라는 namespace 안에 Writeline이라는 기능이 있다고 하면
위의 작업 없이는 System.collections.Generic.Writeline("~")를 써야함, 그러나 작업이 있었기 때문에
Generic.Wirteline("~")으로 작동이 가능함.
***유니티 단축키
Unity 단축키(Unity Hotkeys) - Unity 매뉴얼
Unity 단축키(Unity Hotkeys) - Unity 매뉴얼
이 페이지에서는 디폴트 Unity 단축키에 대한 개요를 제시합니다. Windows 및 MacOSX 단축키 표를 PDF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커맨드 키 입력에 CTRL/CMD 가 포함된 경우 Windows에서는 Ctrl 키를 사용
docs.unity3d.com
****
C# 키워드 - C#
C# 키워드
learn.microsoft.com
감상 : 오티 이후 첫 수업이라 천천히 진도를 나가시는듯 싶다. 시간 나면 필요한 수학이나, 이미 사용중인 키워드를 읽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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