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 60은 쓰지 않았다. 토요일은 공부를 하긴 했지만 많이 못했고, 일요일은 중요한 일이 있어서 나갔다 왔다.
아무튼 오늘 하루도 힘내서 시작 ~
오늘 배운것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
- UML - Class Diagram
- VCS(Version Control System)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결국 코딩은 Class를 만들고, 필요한 상황에 '객체'를 생성해 작동시키는 것
- Class는 멤버 변수와 메서드로 이루어져 있음
- 유니티에서는 시작하는 순간 오브젝트가 자동 생성(객체 자동 생성)
- Class는 파일(저장장치), 객체는 메모리에 생성
- 하나의 Class안에 많은 내용을 담는다면 수정/보완이 힘들고 불필요한 내용까지도 생성될 수 있음
- 게임을 만드는 과정은 개발할 내용을 기능별로 분류해 클래스를 정의하고
해당 기능이 필요한 시점에 클래스를 이용해 객체를 생성시켜 동작 시키는 과정
UML - 클래스 다이어그램
- UML - 통합 모델링 언어 , 의사소통이나 전체 구조를 파악할 때에 사용
- 클래스 다이어 그램
1. 멤버와 메서드 정의
2. 클래스와 클래스 관계 정의
3. 클래스 상속 관계 정의 - 결국 '미리 구상하는 과정' 세세한 클래스들까지 전부 할 필요는 없음
VCS
- 하나의 프로젝트는 다수의 소스 코드로 구성
- 코드 변경 발생을 관리해야 함 (특히 협업시)
- Git, PlasticSCM, Mercurial 등이 있음.
- 분산 버전 관리 시스템 : 로컬에서 소스 관리 가능, 필요에 따라 소스 병합, 인터넷/중앙 시스템 환경에 무관하게 개발 가능, 통합을 위해 별도의 중앙 관리 시스템 운영(Ex : Github)
- 중앙 버전 관리 시스템 : 모든 소스를 중앙 시스템을 통해 관리, 편리하나 중앙 시스템 미동작시 대처가 힘듦
About Git
명령어들 모음
- git init : 현재 디렉토리를 Git 저장소로 초기화하여 Git의 감시 대상으로 만듬
- git add : 변경된 파일이나 새로 추가된 파일을 "스테이징 영역"에 올림
스테이징 영역은 커밋을 준비하는 임시 공간 - git commit : 스테이징 영역에; 올려둔 변경사항을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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