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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 63일차 : 간단한 게임 만들기

Cadi 2025. 1. 22. 17:11

오늘 배운 것

1. Github action - unity 자동 빌드

2. PlasticSCM 사용법

3. 간단한 레이싱 게임 만들기

 

 

Gitub action - unity 자동 빌드

 

빌드를 매번 하는 것은 정말 귀찮은 일이다. (버전별로, pc..mobile 등)

그래서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이 있다. 

 

깃허브 특정 리포지토리 세팅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action 세팅을 할 수 있다. 

 

Unity builder를 쓰기 위한 세팅을 해 준다. 

저 yml 파일 안에 

         UNITY_LICENSE: ${{ secrets.UNITY_LICENSE }}
          UNITY_EMAIL: ${{ secrets.UNITY_EMAIL }}
          UNITY_PASSWORD: ${{ secrets.UNITY_PASSWORD }} 가 있다. 이것을 위의 action 세팅의 이름으로 하고 각각

유니티 라이센스 파일의 내용, Email, Password를 넣어주면 된다. 

그리고 나서 커밋을하고,

run을 해 주면 원래는 되어야 하는데 지금은 라이센스 버전 오류가 있어서... 재발급받고 해봐야겠다. 

 

 

 

PlasticSCM

 

PlasticSCM

  •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버전 관리 시스템
  • 이미지도 변경 사항을 볼 수 있음
  • 특정 파일을 잠글 수 있어 같은 파일을 동시에 편집하지 못하게 방지 가능
  • 비개발자도 적응하기 쉬움
  • 무료 플랜도 있지만 기능 제한이 있음
  • GUI로 브랜치도 관리 가능 ( 다양한 기능들을 GithubDesktop처럼 쓸 수 있음)

간단한 레이싱 게임 만들기

 

2시간 정도 주시면서 간단한 레이싱 게임을 만들라고 하셨다.

조건은 

  • 달리다보면 가스가 줄어듬, 0이되면 게임 오버
  • 중간중간 지정 포인트에서 가스 아이템 생성
  • 무한맵
  • 좌우 이동
  • 시작화면과 게임오버 화면

정도였다. 

그래서 약 2시간 30분만에 다음과 같은 결과물이 나왔다. 

코드도 완전 스파게티고 비주얼도 하나도 신경쓰지 않아서 조금 그렇긴 하지만 일단 완성했으니 한 잔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