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배운 것
1. Github action - unity 자동 빌드
2. PlasticSCM 사용법
3. 간단한 레이싱 게임 만들기
Gitub action - unity 자동 빌드
빌드를 매번 하는 것은 정말 귀찮은 일이다. (버전별로, pc..mobile 등)
그래서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이 있다.
깃허브 특정 리포지토리 세팅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action 세팅을 할 수 있다.
Unity builder를 쓰기 위한 세팅을 해 준다.
저 yml 파일 안에
UNITY_LICENSE: ${{ secrets.UNITY_LICENSE }}
UNITY_EMAIL: ${{ secrets.UNITY_EMAIL }}
UNITY_PASSWORD: ${{ secrets.UNITY_PASSWORD }} 가 있다. 이것을 위의 action 세팅의 이름으로 하고 각각
유니티 라이센스 파일의 내용, Email, Password를 넣어주면 된다.
그리고 나서 커밋을하고,
run을 해 주면 원래는 되어야 하는데 지금은 라이센스 버전 오류가 있어서... 재발급받고 해봐야겠다.
PlasticSCM
PlasticSCM
-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버전 관리 시스템
- 이미지도 변경 사항을 볼 수 있음
- 특정 파일을 잠글 수 있어 같은 파일을 동시에 편집하지 못하게 방지 가능
- 비개발자도 적응하기 쉬움
- 무료 플랜도 있지만 기능 제한이 있음
- GUI로 브랜치도 관리 가능 ( 다양한 기능들을 GithubDesktop처럼 쓸 수 있음)
간단한 레이싱 게임 만들기
2시간 정도 주시면서 간단한 레이싱 게임을 만들라고 하셨다.
조건은
- 달리다보면 가스가 줄어듬, 0이되면 게임 오버
- 중간중간 지정 포인트에서 가스 아이템 생성
- 무한맵
- 좌우 이동
- 시작화면과 게임오버 화면
정도였다.
그래서 약 2시간 30분만에 다음과 같은 결과물이 나왔다.
코드도 완전 스파게티고 비주얼도 하나도 신경쓰지 않아서 조금 그렇긴 하지만 일단 완성했으니 한 잔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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