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배운 것
1. 어제 버그 수정 (with Closure)
2. 2D 프로젝트의 기본
3. 퀴즈 게임 기초 구조 설정
1. 버그 수정 ( with Closure)
using System;
public class Example
{static Func<int> CreateCounter(int startNumber)
{
int count = startNumber;
return () =>
{
count++;
return count;
};
}
public static void Main()
{var counter1 = CreateCounter(0);
Console.WriteLine(counter1());
Console.WriteLine(counter1());
}
}
함수를 호출했을 때 함수를 리턴함.
동작하는 함수 객체 자체를...
클로져라는 함수는 자신의 영역 외부에 있는 변수를 .. 캡쳐하게된다.
(단순하게 표현한다면 나중에 변수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변수의 참조를 갖고 있음)
간단하게만 정리하고 , 따로 포스팅 할 예정이다.
아래는 GPT에게 물어본 Destroy 함수의 작동 방식 ! 이렇기 때문에 어제 문제가 발생했다.
버그를 디버깅 해 보기 위해서 Analysis - Memory profier ( 없으면 패키지 매니저에서 다운)
확실히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2. 2D의 기
1. 스프라이트 관련
스프라이트 설정 - Pixels Per Unit조정, Filter 모드 설정(보통 point)
스프라이트 에디터에서 커스텀 콜라이더 조작 가능 (링크 참조)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CustomPhysicsShape.html
스프라이트 에디터: 커스텀 물리 모양 - Unity 매뉴얼
스프라이트 에디터의 Custom Physics Shape 를 이용하면 스프라이트 콜라이더 2D 메시의 초기 모양을 정의하는 스프라이트 물리 모양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물리 모양은 콜라이더의 컴포넌트 설정을
docs.unity3d.com
2. 애니메이션 관련
유니티에서 2D 애니메이션은 보통 Sprite로 만든다.
Sprite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연속적으로 바꿔주며 만듬.
Animation Controller는 설계도 , 제어 역할으로써 여러 애니메이션을 갖고 있는다.
- 여러 애니메이션 클립과 상태를 관리, 애니메이션 간의 전환 규칙(Transition)을 정의, 애니메이션 재생 속도, 시작 지점 등을 제어한다.
Animator Controller는 실행자 역할로 특정 애니메이션을 선택해 실행한다.
-Animation Controller에서 정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애니메이션을 실행하는 역할, 파라미터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전환을 제어하고, 현재 재생 중인 애니메이션 상태 추적
스프라이트 들을 드래그 ㅡ 드롭으로 씬 상에 배치함으로써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도 있지만 ,
구조를 더 잘 파악하기 위해서는 초반에 create로 만들어보고, 스프라이트들을 배치해 보는 것도 좋다.
Has Eixt time = 애니메이션이 변경되었을 때 ( transit ) 남은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것이냐
Transtion Time = 애니메이션 변경 시간
3. Tile Palette
- 나중에 룰 타일도 배울 것
3. 퀴즈 게임 기획
게임을 출시하고 광고를 달기 위해서
- 구글 개발자 계정 ( 구매 필요)
- ADMob ( 광고 )
이 둘 정도는 따라해 보는 것이 좋다.
IOS로 세팅하기 위해서는 맥 환경이 필요, X Code로 해야 한다.
구글은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 ( Google Play Game Services)를 통해
- 업적
- 리더보드
- 소셜
- 멀티 플레이어
- 클라우드 저장
등의 기능을 제공
애플은 애플 게임 센터 ( Apple Game Center) 를 통해
- 업적
- 리더보드
- 챌린지
- 친구
- 멀티플레이어
등의 기능을 제공
* 참고: IOS는 다른 앱의 Documents 디렉토리에 접근 불가
다음에 만들 퀴즈 게임을 통해 파일을 읽고 써서 편집해 볼 것임
- 이게 제일 기대된다. !
오늘의 목표
1. 유클리드 호제법 정리
2. 코딩 테스트 ( 프로그래머스 레벨 1 / 2 페이지 완료)
3. 멋사 강의 듣기
4. 질문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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