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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 사자처럼 부트캠프 TIL회고] 59일차 : 프로젝트 관리 도구

Cadi 2025. 1. 17. 16:30

오늘 배운 것

1. 프로젝트 관리

2. 프로젝트 관리 도구들 
 - Jira

 - Confluence
 - Figma

 

 

프로젝트 관리 && 프로젝트 관리 도구들

 

  • 프로젝트 계획은 정해진 '예산','인력','시간' 을 토대로 계획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부족한 인력을 확보하는데 쓰임
  • 게임을 개발하는 것에는 항상 고난과 역경이 따라온다. 계획은 항상 변경되는 것, 그럼에도 계획하긴 해야함. 
    계획에서 '얼마나 벗어났는지'를 알기 위함.
  • 오늘 볼 Jira, Confluence, Figma 외에도 다양한 프로젝트 관리 도구들이 있음.
    그러나 너무 많이 사용하면 혼동이 있을 수 있으니 취사 선택을 잘 할 것 (Google Wokr Space만 쓰는 것도 좋은 방법)
  • 폭포수 모델 : 순차적인 개발 과정 , 이전 단계가 완료되어야 다음 단계로 진행
  • 에자일 모델 : 일정 주기로 개발 상황을 점검하고 다음 할 일을 계획 
  • Scrum : 보통 2주 단위로 해야 할 일을 계획(Sprint) , 매일 아침 서서 하는 미팅, Sprint 후 회고
    2주동안 한 가지 목표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 주는 것

 

처음에는 모든 할 일들을 적어두어야 함.(전체 해야 할 일)

 

그 이후, 2주동안 해야할 일을 설정

무엇을 먼저 진행할 것인가.

중요도 - 인터페이스나 로그인보다는 만들기 어렵거나 제일 중요한 것 (만들기 어려운 것을 먼저)

  • story point나 date 등 다양한 개념들을 활용해서 프로젝트 관리 가능 (Jira)
  • 밑의 기능은 Figma로 만든 것

 

 

사실상 오늘은 도구들과, 어떻게 사용하는지 사용법만 배웠다. 그래서 메모할 것이 별로 없었다.

그래서 오늘 할 일은 ! 

 

오늘의 목표

 

  1.  코딩 테스트 2~3문제 풀기
  2.  구상중인 게임 스테이지 1,2 만들어 보기
  3.  기획 문서 짜 보기 (남에게 보여줄만한)
  4.  알아두어야 할 개념에 관해 하나 정도 블로그에 정리하기 ( 예상 : Attribute  or 리플렉션 or 스레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