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공부
Gizmos 관련 메서드
Cadi
2024. 12. 23. 00:08
Gizmos : 유니티에서 디버깅 목적으로 사용되는 시각적인 도구
- Scene 창에서만 보임, 게임 실행중에는 보이지 않음
- Scene 창 상단의 Gizmos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 가능
- OnDrawGizmos / OnDrawGizmoSelected 메서드로 구현
관련 메서드
1. OnDrawGizmos
- Scene 창에 항상 Gizmos를 그림
- 게임 오브젝트가 선택되지 않아도 표시
2. OnDrawGizmosSelected
- Scene 창에서 선택된 오브젝트에만 기즈모를 그림
- 디버깅 시 복잡한 장면에서 유용
관련 함수들
- Gizmos.color : 색상 설정
- Gizmos.DrawLine(Vector3, Vector3) : 두 점 사이에 선을 그림
- Gizmos.DrawWireSphehe(Vecor3, float) : 중심과 반지름을 기준으로 선으로 된 구를 그림
- Gizmos.DrawSphere(Vector3, float) : 중심과 반지름을 기준으로 채워진 구를 그림
- Gizmos.DrawWireCube(Vector3, Vector3) : 중심과 크기를 기준으로 선으로 된 큐브를 그림
- Gizmos.DrawCube(Vector3, Vector3) : 중심과 크기를 기준으로 채워진 큐브를 그림
- Gizmos.DrawRay(Vector3, Vector3) 시작점과 방향을 기준으로 선을 그림(무한하지 않음)